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방법

 

유통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재고보유를 위한 공간이 필요한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이 공간이라는 곳은 계속 큰 곳을 요구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도 어쩔 수 없이 큰 곳을 찾아 사무실과 창고를 이전하면서 처음으로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을 해 보았습니다.

 

세상 모든일이 그렇듯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렵다고 처음 해보는 일이라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글로써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자이며 개인사업자의 입장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업자등록증상의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원본, 임대차계약서, 사업주본인의 신분증(대리인이 갈 경우 위임장 첨부)이 필요하며 도장은 필요없습니다.

 

사업자등록증원본, 임대차계약서를 가지고 세무서를 가면 보통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민원실이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기 전에 사업자등록 정정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양식은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작성 후 순서를 기다리다가 위 3장의 서류와 신분증을 담당자에게 주고 서류상 문제가 없으면 약 5분에서 10분정도면 수정이 완료된 사업자등록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방법을 설명하는데 설명하다보니 왜 이렇게 간단한지 모르겠네요.

저 같은 경우 온라인으로 통신판매도 하고 있기때문에 통신판매업 주소변경을 하러 사업장 주소지관할 구청으로 갔습니다.

구청에 도착하니 통신판매업 주소변경업무를 어디에서 하는 지 몰라 물어보니 창조경제과에서 한다고 하길에 해당 부서로 가서 통신판매업 주소변경 신청서를 작성하니 처리하는데 3일 걸린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하는데는 10분도 안걸리던데 통신판매업 주소변경은 왜 3일이나 걸리는지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관련서류 변경을 모두 끝내니 마치 사업을 처음 시작했던 때로 돌아가는 것같아 마음이 새롭습니다.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