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회차별 1등 당첨번호 엑셀 파일 다운로드

2년 가까이 일주일에 5천원씩 구입을 하는 로또지만 지금까지 최고 당첨금은 5만원이 전부였다. 큰 기대 없이 구입하지만 그래도 당첨결과를 볼때면 아쉬운 마음은 항상 있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당첨 확률이 높은 번호를 구입하는 사람도 있고 역대 회차별 1등 당첨번호를 분석하는 사람들도 있으리라 본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역대 로또 회차별 1등 당첨번호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한다.



 


먼저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들어가 당첨결과 메뉴의 로또6/45 항목에 있는 [회차별 당첨번호]를 클릭한다.



 


스크롤을 맨 아래쪽으로 내려 1회부터 최근까지의 회차를 지정한 다음 [엑셀다운로드]를 클릭한다.



회차별 추첨결과를 다운로드 후 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회차별 추첨일과 1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자수와 당첨금액, 그리고 당첨번호 및 보너스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엑셀 파일의 당첨번호 부분을 조금 정리하면 각 조별 최다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가장 적게 나온 번호도 확인이 가능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재미로 한 번 해 보는건 괜찮지만 확률이 높은 번호라고 해서 정말 확률이 높은 건 아니라 생각한다.

이상으로 로또 회차별 1등 당첨번호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글을 남겨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