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첨부할 수 없는 파일 형식


지메일_첨부할_수_없는_파일_형식


 


구글의 지메일(Gmail)을 사용하다보면 특정 파일을 첨부할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차단되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파일 첨부가 되지 않는 상황을 만날 수 있다. 급하게 파일을 보내야하는데 파일 첨부가 되지 않아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그 이유가 뭘까?


지메일_첨부할_수_없는_파일_형식


구글의 지메일은 사용자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일부 특정 확장자를 가진 파일의 첨부를 제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허용이 되지 않는 파일은 ADE, ADP, BAT, APK, CHM, CMD, COM, CPL, DMG, DLL, EXE, HTA, ISP, INS, ISO, JAR, JS, JSE, LIB, LNK, MDE, MSC, MSI, MSP, MST, NSH, PIF, SCR, SCT, SHB, SYS, VB, VBE, VBS, VXD, WSC, WSF, WSH, CAB등이 있으며, 계속적으로 추가가 되고 있다.


지메일_첨부할_수_없는_파일_형식


또한 첨부할 수 있는 최대 허용 용량은 25MB로, 첨부파일 1개의 크기가 아닌 총 용량을 의미한다. 즉, 20MB짜리 파일 한 개는 첨부가 가능하지만 2개는 첨부가 안된다는 뜻이다. 이렇게 보안상의 이유나 첨부파일의 크기때문에 파일을 보내지 못한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야 한다.


지메일_첨부할_수_없는_파일_형식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 하고 하단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 삽입'기능을 선택해 파일을 첨부하면 된다. 파일을 따로 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지메일에 첨부할 수 없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나 대용량 파일도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첨부하여 보낼 수 있다.

이상으로 지메일에 첨부할 수 없는 파일 형식에 대한 파일 첨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