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비율 계산기


이미지 비율 계산기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일정 비율로 크게 또는 작게 사이즈 조정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HTML에서 width 와 height값을 수동으로 입력해야 할 때, 동영상을 작은크기 또는 큰 크기로 조정하여 인코딩해야 하는 경우가 바로 그렇다.


이미지 비율 계산기

▲ 알씨도 크기에 비례하여 해상도를 줄일 수 있지만 반드시 해당 이미지 파일이 필요하다.


예를들어 가로의 크기가 1024픽셀이고 높이가 768픽셀인 이미지가 있는데 해당 이미지의 크기를 가로 640픽셀로 줄여야 할 때 높이의 비율을 자동으로 계산해야 하는 경우이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해 보자. 설치는 필요없다. 왼쪽편에 있는 width값과 height값을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New width란에는 변경할 값인 640을 넣고 엔터키를 누른다.


이미지 비율 계산기



MicroAspect.rar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New height값을 구해준다. 물론 이런 기능은 이미지 뷰어나 편집 프로그램에도 들어있는 기능이고 심지어 티스토리에도 글을 쓸 때 이미지를 넣고 비율을 조정할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이미지 파일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미지 비율 계산기



이미지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라면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글로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