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고려해야 할 요소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생각해 봅시다.


1.소비자 내면의 잠재욕구를 만족시키자.

   소비자들에게 폭넓게 선택받아 인기를 얻고 그럼으로 인해 매출이 급상승하는 히트상품은 어떤 제품이냐를 떠나 기업의 발전에 정말 큰 기여를 합니다.

   문제는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것이냐 인데 그 욕구를 읽어내고 선택을 받기엔 너무나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간절대로 가볍게 지나칠수 없는 것은 디자인이나 실용성을 두루 갖추고 진정한 소비자의 니즈를 경쟁사보다 빨리 정확하게 반영하는 제품이야 말로 시장을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판매후의 질높은 A/S나 고객지원 등을 통해 사후 소비자 불만을 얼마만큼 빨리 해소 할 수 있는지도 생각 을 해봐야 할 것 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인터넷이 널리 보급된 상황에서는 좋은말 보다 좋지않은 말들이 아주 빨리 번지니까 조금의 소비자 물만도 용납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2. 상품 외 부가적인 히트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소비자의 니즈나 철두철미한 시장조사 이외에도 트렌드나 기술력,가격,모양,디자인 또한 히트상품을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가격적인 면에서의 히트상품이 갖추어야 할 것은 고소득층만이 아니라 일반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무조건 싼 제품이 아니라 가격대비 성능(가성비)이 우수하게 느껴지는 제품, 즉 가치있는 세품을 말하는 것 입니다.

   트렌드를 대표하고 시간의 흐름에 매치가 되는 제품으로 최근엔 자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추세라서 건강,스포츠,레저,아웃도어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데 히트상품이란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이 되어야 합니다.

   히트상품 이라 하면 당연히 디자인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하나의 히트상품이 나오면 그걸 배끼고 똑같이 복제한 모조품이 어마어마하게 시장에 널리게 되는 이유가 바로 그 히트상품의 독창적인 디자인 때문인거죠.

   과거엔 시장 수요에 대하여 편하고 쓰기좋은 제품을 싼 값에 많은양을 제공한다는 생산자지향의 시대였으나 현대의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를 탐색하고 그 수요를 만들어 나갈수 있는 소비자 위주의 체제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3.새로운 소비 계층을 공략한다.

   경제가 어려워 질수록 소비자는 움츠러들고,신상품을 만들어 놨으나 실제 시장진입을 하기엔 참 어렵습니다.

   이럴땐 신상품에 민감한 젊은층 또는 의식주보다는 쾌적한 삶을 누리려고 하는 새로운 구매계층을 공략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은층은 호기심이 왕성하고 변화에 대한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그 욕구를 충족시켜 줄 신제품이 나오면 생각을 오래 하지않고 구입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 연령층에 맞는 제품도입 및 광고,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젊은층 이외에 소득수준이 향상된 맞벌이 여성,스스로 구입이 불가능한 어린이가 부모에게 조르는 경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자동차,가전제품,컴퓨터와 같은 제품을 구입할때도 영향력을 행사 합니다.

   그러므로 마케팅 활동시 직접 구입을 하는 사람 뿐만이 아니라 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어린이도 생각하여 진행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