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잘때 머리방향


잠잘때 머리방향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전자제품에는 전자파를 발생시키고 이러한 전자파로 인해 발생하는 자기장은 뇌신경을 흥분시키고 자율신경 실조증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급적 전자제품 쪽으로 머리를 두지 않는것이 좋다. 방문쪽이나 장롱 쪽 방향도 불안감, 현기증, 악몽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하자.


잠잘때 머리방향


서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심혈관계 또는 뇌혈관쪽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뇌혈전, 뇌경색, 심근경색과 같은 병력이 있는 경우 주의하자. 남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밝은 기운으로 인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지구의 자기장 흐름에 맞는 머리방향을 꼽으라면 북쪽이다. 지구 에너지 흐름의 법칙에 의하면 머리를 북쪽으로 할 경우 기의 흐름을 민감하게 감지할 수 있다. 집을 지을 때 정남향으로 짓는것도, 죽은 사람의 머리 방향을 북쪽으로 향하도록 묘를 쓴는것도 다 이유가 있다. 



다음은 방의 방향에 대한 이야기다. 풍수지리학상 태양이 뜨는 동쪽에 있는 침실은 양기가 충만하고 목의 기운이 강한 방향으로 원기가 충만한 젊은 사람들에겐 적합하나 체력이 점점 약해지는 중년이나 노년, 근육양이 적고 마른 사람에겐 오히려 피로가 쌓이고 간의 기운을 소모시킬 수 있다.


잠잘때 머리방향


화의 기운과 양기가 강한 남쪽 방향의 침실은 가급적 침실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지만 부득이 남쪽 방향에 있는 방을 침실로 해야한다면 벽지나 커튼을 어두운 계통으로 하여 기를 조절해야 한다. 반대로 어머니를 상징하는 남서쪽 방향은 음양의 기운이 변하는 방향으로 화사하게 방을 꾸미는것이 좋다.



금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 서쪽 침실은 수면에 적합한 방향으로, 특히 야간에 일을 하고 주간에 잠을 자야하는 사람들에겐 최적의 방향이며 불면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만약 서쪽에 침실이 없을 경우엔 잠잘때 머리방향을 서쪽으로 하자. 단, 잠이 많은 사람은 지나치게 잘 수 있다.



아버지를 상징하는 서북쪽 침실은 출세와 권위를 의미하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큰 가구를 배치하여 운을 상승시키자. 서쪽 방향과 마찬가지로 서북쪽 방향도 마음을 안정시켜 수면을 촉진한다. 북쪽 방향도 숙면을 취할 수 있지만 찬 기운이 있어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적합하다. 가급적 나무 소재의 가구를 사용하고 한 번 잠이 들면 잘 깨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향이다.


잠잘때 머리방향


음의 기운이 양의 기운으로 변하는 북동쪽 침실은 귀문방이라 하여 침실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부득이 침실로 사용해야 한다면 따뜻함과 부드러움의 조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순한 느낌의 그림이나 장식으로 침실을 꾸미도록 한다.



공통적인 사항으로는 침실에 사용하는 커튼은 가급적 얇은 소재를 사용하자. 두꺼운 소재의 커튼은 재물이 늘지 않는다. 인형조형물이나 토산품과 같은 장식물은 수면과 맞지 않으므로 침실에는 가급적 두지말고 침실 벽면은 가급적 여백을 많이 두도록 한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0) 2019.01.29
크롬 플래시 허용  (0) 2019.01.28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0) 2019.01.25
민사 형사 차이점  (0) 2019.01.23
파이널 파이트 LNS 3.0 (Final Fight LNS 3.0)  (0) 2019.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