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유형별 검색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유형별 검색

 

운전을 아무리 조심하고 방어운전을 한다고 해도 뜻하지 않는 상황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고를 당하거나 또는 유발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처리를 위해 가해자와 피해자를 가리기 위한 과실비율을 따지게 됩니다.

 

 

 

과실비율을 따져 어떤쪽이 과실이 더 많느냐에 따라 차량이나 신체 손해에 대한 부담금의 정도가 달라지기때문에 정확한 과실비율을 따지는건 교통사고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유형별 검색

 

손해보험협회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유형별 교통사고를 바탕으로 내 차와 상대차량의 과실비율을 검색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있으며 사고 발생 장소를 기준으로 교통신호가 있는 사거리 교차로, 교통신호기가 없는 사거리 교차로, 한쪽 방향에만 교통신호기가 있는 사거리 교차로, 교차로 외 일반도로, 주차장,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포함)로 구분하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 후 사고 발생장소, 내 차 진행방향, 상대차 진행 방향, 사고상황에 대한 사례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 손해보험협회 교통사고 과실비율 검색화면

 

검색이 완료되면 본인차량과 상대차량의 상황과 본인과실비율, 상대과실비율, 도표번호가 나오는데 도표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사고에 대한 상황을 이미지와 함께 해설, 관련법규, 참고판례등을 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유형별 검색

 

이상으로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유형별 검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