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및 저장한 게시물을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에는 기본 뉴스 피드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인플루언서, 뮤지션, 아티스트, 친구들을 팔로우할 수 있는 환상적인 플랫폼이지만 가끔은 관심사가 바뀌고 과거의 인물이나 사건에 흥미를 가지게 될 때면 이전에 두 번 탭 하여 좋아요를 하고 북마크를 했던 게시물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인스타그램은 좋아요를 누르고 북마크 한 게시물을 찾을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것과 저장한 게시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물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면 게시자에게 감사를 표시하는 의미로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반면에 게시물을 저장하면 북마크 또는 컬렉션에 추가된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반드시 저장하지 않아도 되고, 좋아요를 누르지 않고 게시물을 저장할 수도 있다. 어떤 경우든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한다. 좋아요 및 북마크 기능은 모두 과거에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이나 계정에 저장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과 저장한 게시물을 추적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는 계정의 여러 섹션을 파헤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와 저장한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기능은 편리하며, 예를 들어 내가 시청한 인스타그램 릴을 찾고 할 때 유용할 수 있다. 하지만 좋아요를 누르거나 북마크 한 후 게시자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면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점은 기억하자.

 

 

인스타그램에서 이전에 좋아요를 표시한 게시물을 보는 방법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내가 좋아요를 누른 모든 게시물을 계정에 저장한다. 최근 좋아요를 누른 모든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의 안드로이드 및 iOS 앱과 인스타그램닷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iOS 플랫폼에서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Android 및 iOS

1.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이동하여 햄버거 메뉴라고도 하는 우측 상단의 세 줄을 선택한다.

2.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내 활동을 탭한다.

3. 내 활동 페이지의 상호 작용 섹션에서 좋아요를 선택한다.

4. 내가 좋아요 표시한 모든 게시물이 격자형 보기로 표시되는 새 페이지가 열린다.

 

 

기본적으로 좋아요 표시된 게시물은 시간순으로 표시되지만, 팝업에서 최신에서 오래된 것을 탭 하고 오래된 것부터 최신을 선택하면 이전 게시물을 먼저 볼 수 있다. 모든 날짜 및 모든 작성자를 각각 선택하여 날짜 및 작성자별로 게시물을 필터링할 수 있다.

 

'좋아요' 페이지에서는 정렬 및 필터링 외에도 여러 이미지를 한 번에 마음에 들어요 표시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오른쪽 상단에서 선택을 탭하고 마음에 들어 하지 않으려는 게시물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마음에 들어하지 않음을 탭 한다.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이라고 해서 무조건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좋아요를 표시한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마도 그 이유는 마음에 들어요를 누른 가장 최근 게시물 중 300개 안에 포함되지 않는 게시물이기 때문이다.

 

 

 

 

 

◆ 저장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의 저장 기능을 사용하면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게시물과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저장한 게시물을 다시 보고 싶을 때 인스타그램의 어떤 메뉴에서 찾을 수 있을까?

우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선택한 다음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저장됨을 선택한다. 그러면 계정에 비공개로 저장한 게시물로 바로 이동을 한다.

다행히도 저장된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로 인해 저장된 섹션이 금방 지저분해질 수 있는데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려면 인스타그램 컬렉션을 사용하여 저장된 게시물을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과 북마크 기능을 사용하면 플랫폼에서 우연히 발견한 흥미로운 게시물을 추적할 수 있다. 북마크 기능은 흥미로운 게시물을 보다 사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이다. 더 좋은 점은 북마크 기능을 사용하면 흥미로운 게시물을 소위 컬렉션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 좋아요를 누르고 저장한 게시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흥미로운 것들을 추적하는 방법으로 이 두 가지 기능을 마음껏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