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발급 PDF 파일로 저장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취업이나 각종 계약 등에서 개인의 신분을 증빙하는 대표적인 서류 중 하나인 주민등록등본. 과거엔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발급을 받아야 했던 주민등록등본이 인터넷 보급과 함께 통신이 가능한 PC와 프린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발급하고 출력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프린터로 출력을 하는 일도 이제는 번거로운 일이라 요즘엔 PDF 문서 파일로 직접 저장하여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카카오톡과 같은 전송 수단을 이용해 쉽게 전달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정부24 홈페이지 메인 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항목을 클릭한다.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발급]을 클릭하자.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발급 형태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서비스 신청내역에 아래 화면처럼 문서출력 화면이 나오면 [문서출력]을 클릭.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인쇄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의 [인쇄]를 클릭한다.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프린터 선택 항목의 대상 부분을 [PDF로 저장]으로 선택한 다음 [저장]을 눌러 저장한다.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

 

이렇게 PDF로 저장한 파일은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출력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