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먼저 국세청 홈택스 첫 화면에서 "조회/발급"메뉴를 클릭한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항목의 "발급-수정발급"으로 들어간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취소하고자 하는 기존의 세금계산서 승인번호를 알고있으면 승인번호로 검색하고 승인번호를 모른다면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선택해 조회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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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할 세금계산서 항목을 체크한 다음 아래의 "수정세금계산서발급"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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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사유는 "계약의 해제"를 선택한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기존에 발행된 취소할 세금계산서를 보면 수량, 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이 모두 마이너스(-)처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내용 확인을 하고 아래의 "발급하기"버튼을 누르면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는 마이너스 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됨으로써 취소가 된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이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