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먼저 국세청 홈택스 첫 화면에서 "조회/발급"메뉴를 클릭한다.
전자(세금)계산서 항목의 "발급-수정발급"으로 들어간다.
취소하고자 하는 기존의 세금계산서 승인번호를 알고있으면 승인번호로 검색하고 승인번호를 모른다면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선택해 조회를 한다.
취소할 세금계산서 항목을 체크한 다음 아래의 "수정세금계산서발급"을 클릭.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사유는 "계약의 해제"를 선택한다.
기존에 발행된 취소할 세금계산서를 보면 수량, 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이 모두 마이너스(-)처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내용 확인을 하고 아래의 "발급하기"버튼을 누르면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는 마이너스 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됨으로써 취소가 된다.
이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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