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버리고 엣지 브라우저라는 새로운 브라우저를 윈도우에 탑재를 했으나 제가 몇 번 사용한 결과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일부 몇몇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았지만 지금 현재로썬 크롬 브라우저가 가장 사용하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툴바의 캡쳐 기능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크롬을 사용하면서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워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하게 캡쳐를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먼저 크롬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라고 입력을 한 다음 "Chrome 웹 스토어 -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 "take webpage screenshots"라고 입력을 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인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 - FireShot"을 크롬에 추가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되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먼저 스크롤 캡쳐를 하기위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상단에 있는 "Capture entire page"를 선택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캡쳐가 완료되면 스크린샷과 함게 몇 가지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Save as Image"를 눌러 PC에 저장하면 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두 번째는 전체화면 캡쳐로 현재 크롬 브라우저상에 보이는 화면만 그대로 캡쳐를 하는 기능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Capture visible part"를 선택하면 되고 내가 원하는 부분만 지정해서 캡쳐를 하는 선택영역 캡쳐를 하고싶다면 "Capture selection" 메뉴를 선택한 다음 해당 부분을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캡쳐를 한 사진은 PNG 파일형식으로 저장이 되는데 이 부분이 불편하시다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JPG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하지만 캡쳐한 이미지 파일이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폴더인 "FireShot" 은 아쉽지만 내가 원하는 폴더로 변경하는건 불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메일 수신확인  (0) 2018.10.20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0) 2018.10.18
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와 조건  (0) 2018.10.16
단감 씨 걸리지 않게 피해서 자르는 방법  (0) 2018.10.15
핀에어 수하물 규정  (0) 2018.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