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수신확인


지메일 수신확인


SNS와 메신져의 발달로 과거만큼 이메일을 사용하는 일이 많지 않지만 해외에 있는 현지 사람들과 업무 관련으로 대화를 한다거나 중요한 문서나 파일주고받을 경우엔 아직도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 바로 이메일이죠.


 


다음 메일, 네이버 메일, 네이트 메일등 여러가지 이메일 서비스가 있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일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구글의 지메일(Gmail) 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이 높고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대부분이 구글 계정을 하나씩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그런데 국내의 이메일 서비스와 달리 지메일은 내가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확인했는지에 대한 여부는 참 중요한 부분인데 이 부분이 자체적으로 지원이 안되니 답답할 노릇이죠. 하지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방법이 전혀 없는것도 아닙니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웹스토어"라고 검색을 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웹 스토어 검색창에 "streak"라고 입력을 하면 "Streak CRM for Gmail"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Chrome에 추가를 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크롬 브라우저를 새로 열고 지메일 계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계속을 눌러줍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사용하는 지메일 계정을 선택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계정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지메일 메뉴에 "모든 추적된 메일"이라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편지쓰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Turn On Tracking by Default"를 눌러줍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메일을 보내면 "모든 추적된 메일"항목에 보낸 메일이 나타나며 해당 메일을 선택하면 오른쪽 추적 화면에서 언제, 어디에서, 몇 번 메일을 확인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해당 기능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라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크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권 발급 준비물  (0) 2018.10.24
크롬 홈페이지 변경  (0) 2018.10.23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0) 2018.10.18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0) 2018.10.18
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와 조건  (0) 2018.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