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홈페이지 변경


크롬 홈페이지 변경


크롬 웹브라우저를 처음 실행하면 홈페이지는 구글로 되어있고 새 탭을 열거나 홈 버튼을 눌러도 구글로 이동하는데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네이버나 다음일 경우 해당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크롬 시작시 처음 나타나는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의 설정으로 들어가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시작 그룹 내에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서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 원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크롬 홈페이지 변경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이후부터 크롬을 실행시킬 경우 첫 화면은 설정한 웹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은 크롬의 홈 버튼을 누를 때 설정한 웹페이지로 접속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롬의 설정으로 들어가 모양 섹션에 있는 "홈 버튼 표시"를 눌러 활성화 한 다음 아래에 자신이 원하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크롬 홈페이지 변경



다음은 새 탭 실행시 나오는 웹페이지 설정 방법입니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는 자체 설정을 통해 새 탭 실행시 자신이 원하는 웹페이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New Tab Redirect"와 같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며, 해당 프로그램은 구글 웹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홈페이지 변경


이상으로 크롬 홈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사별 해외결제 수수료 비교  (0) 2018.10.29
여권 발급 준비물  (0) 2018.10.24
지메일 수신확인  (0) 2018.10.20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0) 2018.10.18
크롬의 다양한 캡쳐 방법  (0) 2018.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