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마늘과 함께 다양한 음식맛을 내는데 사용되는 생강은 겨울철 차로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생김새가 울퉁불퉁해 껍질을 벗기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쉽게 접하기가 힘든 식재료 이기도 합니다.

 

 

 

생강 껍질을 쉽게 까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 방법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나무젖가락의 손잡이 부분 끝의 각진곳을 이용해 생강의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밀어주면 울퉁불퉁한 부분의 껍질까지 어렵지않고 깔끔하게 깔 수 있습니다.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두번째 방법은 물에 씻은 생강을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려두면 생강 속 수분이 팽창하여 껍질이 헐거워지는데 이런 상태의 생강을 미지근한 물에 담그면 손으로 밀릴정도로 잘 벗겨지는데 너무 힘을 무리하게 주면 생강이 파손되므로 주의합니다. 

 

 

 

세번째는 양파망을 이용한 방법으로 물에 하루 정도 불린 생강을 마디마디 자른다음 양파망에 넣어 빨래 치대듯 비벼주면 되는데 생강 사이사이에 있는 잘 안벗겨지는 부분이 있으므로 따로 벗기는 작업을 한 번 더 해줘야 합니다.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생강은 껍질 바로 아래가 향이 가장 강하므로 최대한 껍질을 얇게 까는게 중요한데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나무젓가락이나 숟가락을 이용해 벗기는게 쉽진 않지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이상으로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