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체크박스

 

 

엑셀 체크박스

 

설문지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확인란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체크박스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어떻게 만드는지 몰라 

네모를 직접 그리거나 네모 이미지를

가져와서 붙여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로 설문지 만들 때

체크박스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명드리는 엑셀은 2016 버전이지만

하위 버전도 설정하는 부분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엑셀을 열고 '파일-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항목에 들어가서 상단

명령 선택 부분을 '모든 명령'으로 선택하고

아래로 쭉 내려오면 '컨트롤 삽입'이라는 항목을

오른쪽 빠른 실행 도구 모음쪽으로 추가를 하고

맨 아래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밖으로 나와 엑셀 화면 상단을 보면 아래와 같이

컨트롤 삽입 도구가 추가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클릭하면 몇 가지 양식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체크박스 확인란 모양을 선택 한 후 삽입 할 위치에

마우스를 위치시킨 후 클릭을 하면 체크박스가

삽입이 됩니다.

 

 

 

체크박스와 같이 생성되는 확인란이라는 글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텍스트 편집을 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체크박스 삽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C 에볼루션 전기 스쿠터  (0) 2016.12.03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0) 2016.12.02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0) 2016.11.29
커피의 종류  (0) 2016.11.29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0) 201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