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이 배란혈 생리혈과 다른 점

 

착상혈이 배란혈 생리혈과 다른 점

 

여자에게 있어서 생리는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생리양, 생리혈의 상태, 생리주기와 같이 생리와 연관된 모든 증상들은 과다월경, 자궁근종이나 조기폐경과 같은 건강 이상신호와 연관이 됩니다. 그런데 정상적인 생리혈과 달리 착상혈이나 배란혈과 같은 출혈은 일반 생리와 다른 출혈로 일반 생리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혈은 임신을 준비하고 있었던 자궁내막이 허물어지면서 출혈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통 생리기간은 약 3일에서 7일이며 생리주기는 평균적으로 약 28일정도 됩니다. 생리양은 사람에 따라 10~80ml정도이지만 개인차가 있고 평균적인 생리양은 약 35ml정도 입니다.

 

착상혈이 배란혈 생리혈과 다른 점

 

배란혈은 생리를 시작하고 약 2주 후 나타나며 배란기 때 분비되는 호르몬 변화에 의한자 자궁내막 반응 현상으로 드물게 나타나며 출혈양도 아주 적은편입니다.

 

착상혈이 배란혈 생리혈과 다른 점

 

착상혈은 임신 초기 증상의 하나로 수정란이 착상할 때 자궁내막을 뚫고 들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거나 또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서 나타나는 출혈입니다. 보통 2~3일 정도 갈색 또는 분홍색의 적은 출혈을 보이며 전체 임신부 중 약 10~30%에서만 보여지고 이로인하여 태아나 산모에게 영향을 주는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임신 가능성이 높은 기간동안 생리예정일과 비슷한 날짜에 출혈양이 많고 그 기간이 며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단순한 과다월경과 다르게 절박유산에 의한 출혈이 있을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착상혈이 배란혈 생리혈과 다른 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