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체중 계산기

 

정상체중 계산기

 

얼마전 면도를 하다가 면도거품이 한 방울 떨어지더니 배에 붙는것이다. 옆으로 돌아서서 거울속에 비친 나의 배를 보니 상태가 좀 심각하다. 면도를 끝내고 거실로 나와 와이프에게 상태가 어떻냐고 물어보니 한숨만 쉰다.

 

 

 

그러고보니 최근에 바지를 입고 허리띠를 졸라매면 예전과는 달리 답답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다 이유가 있었던것이다. 내 나이와 키에 맞는 정상체중을 알아보기로 하고 인터넷에 정상체중 계산기를 검색하니 사이즈코리아(http://sizekorea.kr)라는 사이트에서 BMI지수 계산을 통해 비만도와 정상체중을 계산하는 메뉴가 있었다.

 

정상체중 계산기

 

 

 

사이즈코리아에 접속하여 하단에 보면 "나의 체형 알아보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로 들어간다.

 

정상체중 계산기

 

이름(?), 성별, 연령, 키, 몸무게를 입력하고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클릭한다.

 

정상체중 계산기

 

결과가 나왔는데 나의 비만도는 26.78로 중도비만 이란다. 키는 표준 이상인데 아래 몸무게를 보니 평균 몸무게가 70kg으로 나는 정상체중에서 13kg이나 더 나가는 것이다.

 

정상체중 계산기

 

 

 

BMI지수로 보자면 18.5~22.9사이가 정상체중이고 23~24.9사이가 과체중이며, 25~30사이는 중도비만으로 충격적인 결과에 체중조절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순간이었다. 당장 내일부터 엘리베이터보다 계산으로 다니는 것부터 시작을 해봐야 겠다.

이 글을 보는 다른분들도 정상체중 계산기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