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얼마 전 돈을 받을 일이 있어서 상대방에게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냈더니 잠시 후 전화가 와서는 지금 인터넷 뱅킹을 못하는 상황이라 ATM기로 이체를 해야 하는데 다른 계좌가 없냐고 물어보는 것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출범한 지 보름 정도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이 카카오뱅크 계좌가 인터넷 전용 은행이라 인터넷으로만 이체와 송금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ATM으로도 송금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 주고 카카오뱅크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예금금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몇 일 전 국내 1호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가 예금금리를 인상했는데 아무래도 카카오뱅크의 거센 돌풍을 의식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카카오뱅크의 예금금리는 여러가지 조건을 만족한다는 가정하에 연 최고 2.0% 입니다.

 

 

 

케이뱅크 예금금리가 기존 2.0%에서 0.1% 올라 2.1%가 되었지만, 얼굴 사진 등록이나 기타 몇 가지 사용조건을 만족하면 0.1%가 추가되어 최대 2.2%가 되었지만 늦게 출발한 카카오뱅크의 전체 가입 계좌수가 200만개가 넘었다면 케이뱅크의 경우 40여만개 정도에 불과합니다.

 

 

시중의 일반 은행의 평균 예금금리 1.58% 정도에 비한다면 카카오뱅크 예금이자가 그렇게 나쁜 건 아니지만 국내 2호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케이뱅크의 예금금리 인상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예금금리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