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에 좋은 음식

 

 

습진이라고도 불리는 아토피 성 피부염은 가려움증과 염증 그리고 비늘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유아의 10%에 영향을 미치며 유년기나 젊은 성인기에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그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부 위생과 함께 자극적인 비누, 의류 세제와 같은 화학물질로 제조된 용품을 최대한 사용하지 말고 먹는 음식에 신경을 쓴다면 아토피 증상을 많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육류로 양고기, 소고기 또는 소시지와 같은 음식은 많은 양의 포화 지방을 생성하여 염증을 더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붉은 고기와 같이 포화지방을 가급적이면 섭취하지 말고 참치, 연어, 정어리, 청어와 같은 생선을 통해 항염 작용을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유제품은 비타민D, 칼슘, 단백질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아토피 환자에게는 피부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고지방 치즈나 전유와 같은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보다는 콩기름과 같은 식물성 제품을 먹도록 합니다.

 

 

 

파스타나 흰 빵과 같은 강화 밀가루 음식들은 소화가 효율적이지 못하며 곡물로 만들어진 제품보다 적은 양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강화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보다 곡물로 만들어진 음식이 소화기 계통과 면역 체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제된 음식도 피부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파스타나 빵, 시리얼과 같은 제품을 구입할 때 성분을 확인하여 가급적 전체 주요 성분이 곡물로 된 제품을 구입하도록 합니다.

 

 

피부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설탕 섭취량을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청량 음료 대신에 차나 물을 섭취하고 커피와 같이 설탕을 첨가하는 음료에는 가급적 설탕을 생략하거나 최소한으로 하고 아이스크림, 젤리, 사탕, 초콜릿, 시럽, 케이크와 같은 다량의 설탕을 사용하는 음식을 멀리하도록 합니다.

 

 

상처 치유에 우수한 항 염증 효과가 있는 마누카 꿀은 일반 꿀보다 높은 수준의 효소를 함유하고있어 강력한 항균제를 생성하여 세균 감염이나 습진 증상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반 꿀에도 포함되어 있는 메틸 글리 옥살이라는 항균제는 마누카 꿀에 상당량 포함되어 있어 국소적으로 바르면 습진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지연시키는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Flavonoid Quercetin)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딸기, 면역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사과, 면역력 강화와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파파야,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페놀이 풍부한 호두, 오메가3가 풍부한 아마씨 오일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토피에 좋은 음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랜섬웨어 예방과 대비책  (0) 2017.05.14
오메가3 고르는법  (0) 2017.05.12
헬로카봇 스타블래스터 사용설명서  (0) 2017.05.08
후진주차 쉽게 하는법 공식  (1) 2017.05.03
말라리아 위험지역 확인  (0) 2017.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