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인터넷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우리나라 첫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가 2017년 4월 4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말 그대로 은행 없는 은행이 탄생한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오프라인 은행 창구가 없는 은행에 갸우뚱했지만 성장 속도는 대단했다.

 

 

 

 

그러다 카카오뱅크라는 후발 주자가 생겨나고 카카오톡을 등에 업은 카카오뱅크는 무서운 성장속도로 그 몸집을 불려나갔다. 통장 입출금 내역과 잔액과 같은 내역을 실시간으로 카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유료로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했던 기존의 은행들은 서둘러 모바일 앱을 정비하고 입출금 내역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

 

 

필자도 유행에 따라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었지만 처음 만들었던 케이뱅크를 더 자주 사용하게 되다보니 이런저런 기능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데 최근 통장사본이 필요해 출력을 하게 되면서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되고자 그 방법에 대해 글을 남겨보려고 한다.

 

 

 

 

▼ 먼저 케이뱅크 앱을 열어 통장사본을 출력할 계좌 옆에 있는 점3개를 선택한다.

 

 

 

 

 

▼아래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한다.

 

 

 

▼ 케이뱅크 통장사본은 PDF 파일 형식이므로 해당 파일을 열 수 있는 앱을 선택한다.

 

 

 

▼아래는 폴라리스 오피스라는 앱을 통해 실행을 한 모습이다.

 

 

이렇게 통장사본 PDF 파일을 열었다면 이 상태에서 출력을 하거나 PDF 파일 또는 JPG 파일 형태로 저장하여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전달을 하면 된다.

이상으로 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글을 남겨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