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부산 동래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운영 시간 위치

 

과거 주민센터나 공공기관을 방문해야만 발급이 가능했던 민원서류들이 인터넷의 발달로 이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그리고 프린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즉시 발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기기를 다루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필자의 경우 얼마 전 잘 되던 프린터가 갑자기 고장 나는 바람에 주민등록등본 1장을 발급받기 위해 집 근처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으러 다닌 적이 있는데 정확한 장소와 발급기 위치를 찾으러 한참을 걸어 다니다 어렵게 찾은 적이 있어 오늘은 내가 방문했던 동래 롯데마트 내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대해 글을 남겨보려고 한다. 

 

부산 동래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운영 시간 위치

 

동래 롯데마트 1층 후문쪽에 위치해 있는데 ATM기와 사물함 사이에 있어 위 사진만 참조해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부산 동래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운영 시간 위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비롯해 국민연금, 건강보험, 국세증명, 고용보험, 산재보험, 병적증명서, 지방세, 보건복지, 차량, 여권과 관련된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일부 증명서는 발급이 되지 않고 비용이 발생되는 민원서류도 있다.

 

 

 

 

부산 동래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운영 시간 위치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6대로 동래구청 무인민원발급실, 부산은행 동래금융센터 1층 365 코너, 메가마트 동래점 후문, 롯데마트 동래점, 도시철도 3호선 미남역 고객서비스센터 앞, 안락2동행정복지센터 앞 옥외부스에 위치하며, 운영시간은 각 발급기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위 이미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그리고 발급수수료가 발생하는 민원서류는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