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갈수록 심각해지는 경기 악화로 인하여 문을 닫는 회사가 늘어남과 동시에 실업자도 같이 증가하고 있는데 갑자기 직장을 잃은 한 가정의 가장은 가정을 꾸려나가야 하는 책임감으로 어쩔 수 없이 건설일용근로자로 현장에 나가서 돈을 벌어야 하는게 현실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일용직이라 하더라도 근로를 제공하는만큼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분쟁을 위해서라도 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을 해야하며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에 의해 법에 벗어나는 내용이 들어가면 안되고 근로시간, 휴게시간, 임금, 업무에 대한 중요한 부분은 반드시 명시되어야 합니다.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근로계약서 작성 및 교부에 대한 의무를 위반하면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과태료가 부과되며 근로계약서에 작성한 근로조건이 사실과 다르다면 근로조건을 위반한 이유로 손해 배상 청구와 함께 바로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016년 표준근로계약서(5종)(최종).hwp

 

 

 

한 주의 근로시간은 휴게시간을 제외한 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1일 근로시간은 휴게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이 초과되면 안되지만 상시 5명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 사용자와 근로자간의 합의가 있다면 1주일에 12시간까지는 법정근로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에 대한 글을 남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