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5종 다운로드

 

 

사업장에서 근로를 제공하고 임금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시간이나 임금과 같은 중요한 근로조건을 명확히 하기위해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러한 근로계약서는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업주와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고용주는 근로계약서를 서면으로 작성하고 이를 근로자에게 교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근로계약서에는 근로시간, 임금, 휴일, 연차 및 유급휴가와 같은 내용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첨부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18세 미만의 연소근로자, 친권자(후견인)동의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계약서, 단시간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외국인 근로자용 영문 표준계약서를 포함하고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계약서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작성합니다.

 

표준근로계약서(5종)(최종).hwp

 

 

 

2018년 최저임금은 7,530원으로 이것을 하루 8시간으로 계산하면 일급 60,240원이 되며, 월급(일주일40시간기준)으로는 1,573,770원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최저임금이 지켜지지 않거나 근로자에게 알려주기 않으면 고용주는 벌금 및 과태료 처분을 받습니다.

첨부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5종은 한글(HWP)파일로 한글 프로그램 또는 전용 뷰어가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