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 요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택배 회사가 있다면 바로 CJ대한통운일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많은 판매자가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는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할 때 지불하는 택배비는 보통 약 2,500원에서 3,000원가량 합니다.

 

 

 

하지만 이런 택배요금은 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 판매업자가 CJ대한통운과 계약을 하기때문에 저렴하지만 일반 소비자가 택배 대리점이나 취급점에 방문하면 CJ대한통운에서 정해놓은 택배요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럼 업체가 아닌 일반소비자가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할 때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는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을 더한 크기에 따라 극소형,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되며 무게, 동일권역 또는 타권역 여부, 기타 제주도와 같은 지역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운임은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 CJ대한통운 택배 요금표

 

택배의 크기가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이 160cm(한 변의 최대길이는 100cm)가 넘어가거나 25Kg의 무게 제한을 넘기면 택배 발송이 불가능하며 위에서 말한 동일권역이란 보내는사람의 주소와 받는사람의 주소가 같은 권역인 경우고 타권역은 주소가 서로 다른 권역을 이야기 합니다.

 

▲ 동일권역의 범위

 

깨지기 쉽운 파손품(50%)이나 부패가 될 수 있는 식품종류(50%), 고가품 및 귀중품의 경우 할증운임이 적용되고 물품가격이 300만원이 넘어가면 택배 발송이 불가능합니다.  

 

 

 

어음이나 수표와 같은 유가증권, 살아있는 동물, 고가의 귀금속, 유리나 사기로 된 제품, 대형물품 및 화약류와 같은 위험물품은 발송이 불가하며 계약서 원본, 인감도장과 같이 분실되면 다시 만들어질 수 없는 가치를 가진 물품도 제한됩니다. 

이상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요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