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오류 해결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려니 얼마전까지만 해도 잘 되던 공인인증서가 "툴킷이 초기화가 되지 않아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띄우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아 관련 내용으로 검색을 해보니 홈페이지에 해결방법이 나와있더군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도시 나타나는 TrustWeb Module 에러

 

해당 TrustWeb Module Error 메시지는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인 TrustWeb Module과 서비스 에이전트 간의 통신이 제대로 되지않아 발생하는 오류로 통신을 재성립해야 해결이 되며 우선 아래와 같이 해결을 합니다.

 

 

 

1. 익스플로러를 새로고침 한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다시 시도한다.

2. 현재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한다.

 

 

 

위와 같이 진행을 했음에도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인 "TrustPKI Enterprise Non-ActiveX Client"를 삭제하고 기존에 사용했던 사람들은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XecureWeb Control"로 같이 삭제합니다.

 

 

C:\User\사용자이름\AppData\LocalLow 폴더로 이동후 BCQRE폴더를 삭제합니다. 사용자이름은 제어판-사용자계정으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과정이 끝나면 아래 첨부한 NXTPKIENT.exe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NXTPKIENT.exe

 

 

 

위 과정을 모두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계속된다면 공인인증서 SGA 콜센터인 070-7308-9203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하이패스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