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이 해외로 서류나 물건을 보낼 때 국제택배를 가장 쉽게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우체국 국제특급 EM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국제택배를 이용하기 때문에 영어로 작성해야 하는 운송장은 일반인들에게 결코 쉬운일은 아니죠.


우체국 국제택배 국제특급 EMS 서류 물품 운송장 작성 요령


우체국의 국제택배 EMS 운송장은 크게 물품용도인 비서류용 운송장과 서류만을 위한 운송장으로 구분이 되는데 먼저 물품(비서류)용 운송장 작성 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국제특급 EMS 서류 물품 운송장 작성 요령



1. 보내는사람 연락처 :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면 배송정보를 SMS(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보내는사람 이름 : 네이버에서 "영문이름변환"으로 검색 후 한글이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3. 보내는사람 주소 : 네이버에서 "영문주소변환"으로 검색 후 한글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4. 보내는사람 우편번호 : 네이버에서 "우편번호검색"으로 검색 후 주소를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보내는 날짜 : 우체국에 접수하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6. 받는사람 연락처 : 받는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7. 받는사람 이름 : 받는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8. 받는사람 주소 : 받는사람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9. 받는사람의 도시명 : 도시명을 입력합니다.

10. 받는사람의 국가 : 국가명을 입력합니다.

11. 받는사람의 국가 : 국가명을 한글로 입력합니다.

12. 받는사람의 우편번호 : 받는사람의 해당 지역 우편번호를 입력합니다.

13. 물품명 : 주요물품영문표기 페이지를 참조하여 보내는 물품명을 입력합니다.

14. 물품개수 : 개수를 입력합니다.

15. 가격 : 보내는 물품의 총 금액을 입력합니다. 분실될 경우 보상을 위해 정확한 금액을 입력합니다.

16. 물품의 성격 : Gift 선물에 체크합니다.

17. 발송인 서명 : 한글로 서명합니다.



다음은 서류용 국제특급 운송장 작성방법 입니다. 물품용 운송장과 다르게 서류용 운송장은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국제특급 EMS 서류 물품 운송장 작성 요령



기본적인 작성방법은 물품용 운송장과 동일하며  아래 "서류"란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우체국 방문시 보내는 사람의 주소와 우편번호, 받는사람의 주소와 우편번호는 미리 확인 후 메모하여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국제택배 국제특급 EMS 서류 물품 운송장 작성 요령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