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별 증상 및 조치

 

 

본격적인 보일러 가동시기인 겨울이 오기전에 미리 보일러를 작동시켜보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수리를 해야 추운 겨울에 보일러 고장으로 고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보일러인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별 증상 및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보일러 사용설명서에서 가져온 것으로 실내온도조절기에 점검 표시와 함께 에러코드가 점등되면 아래의 증상 및 조치방법을 참조하여 조치를 해 보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 또는 고객센터 1661-1144로 전화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E001 (열교환기 온도 과열) :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작동합니다.(전원끄고 1분후 재가동)

E003 (불착화) :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급배기통의 설치 상태가 찌그러지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 배수호수가 동결 또는 막힘이 없는지 확인. 해당 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고객센터(1661-1144)로 연락하고 이상이 없으면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작동합니다.

E004 (의사화염)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012 (실화)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016 (열 교환기 과열)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030 (배기가스 온도 이상)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046 (열 교환기 과열 방지기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047 (배기가스 온도 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060 (Dual Venturi Limit Switch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109 (FAN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110 (배기 폐쇄(응축수 폐쇄)) : 급배기통이 찌그러지거나 막힘이 없는지 확인. 배수호수가 막히거나 동결이 없는지 확인. 이상이 있다면 고객센터(1661-1144)로 연락하고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 재가동 요망.

 

 

 

E205 (난방 공급 온도 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218 (난방 환수 온도 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278 (시스템 공급 온도 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279 (시스템 환수 온도 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351 (물보충 이상) : 물보충 배관의 밸브를 열고 난방수를 보충한 다음 다시 재가동 요망.

E352 (고수압)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353 (수압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407 (온수 출구 온도 센서 이상) : 온수를 끄고 보일러 재가동 요망.

E421 (직수 온도 센서 이상) : 온수를 끄곡 보일러 재가동 요망.

E438 (펌프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439 (유량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480 (온수탱크 온도센서 이상) : 서비스센터 연락 요망.

E515 (콘트롤러 이상 (Relay Feedback))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517 (콘트롤러 이상 (Dip SW 설정))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594 (콘트롤러 이상 (EEPROM))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615 (입력 및 메모리 이상)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736 (Cascade 통신 이상)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740 (외기 온도센서 이상) : 보일러 재가동 요망.

E782 (Main-Panel 통신 이상) : 보일러 재가동 요망.

 

 

 

이상으로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별 증상 및 조치에 대해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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