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멈추는법 총정리

 

 

한번 시작하면 좀처럼 멈추지 않는 딸꾹질은 특히 여러 사람과 같이 있을 때 더 난감한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딸꾹질의 원인과 딸꾹질 멈추는법 총정리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딸꾹질의 원인은 폐 아래쪽에 위치한 횡격막을 컨트롤 하는 신경이 특정 자극을 받아 비정상적으로 반복 수축을 하게 되면 목구멍 뒤편에 있는 성대 부위가 닫혀버려 공기가 유입되지 못해 신경이 자극을 받아 혈액 속 이산화탄소 농도가 줄어듦으로 인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찬 음식을 먹거나 지나치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과도한 긴장과 식사를 급하게 할 때 자주 나타납니다.

 

 

딸꾹질 멈추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횡격막의 리듬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코를 막고 숨을 최대한 참는 법과 찬물을 많이 마셔 식도를 자극하는 방법, 혀에 설탕을 올려놓고 녹여 먹어 혀끝을 자극하는 방법, 손가락을 양쪽 귀에 넣어 귀에 분포된 횡격막 관련 신경을 자극하는 방법, 식사하다가 공기를 과다하게 들이마심으로써 위장이 팽창되어 나타나는 딸꾹질에는 무릎을 가슴 쪽으로 바짝 끌어당겨 앉는 자세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눈을 약 1분 정도 눌러주거나 혀를 잡아당겨 미주신경을 자극하는 방법, 숨을 멈추고 물 한잔 정도를 빨리 마시는 방법, 허리를 숙인 상태에서 물을 마시는 방법,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를 지압하는 방법, 물구나무서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헐적 딸꾹질이 아니라 자주 딸꾹질을 한다면 횡격막이나 식도, 폐에 감염 또는 종양이 있는 경우, 늑막염, 복막염, 갑상샘종, 폐렴, 췌장염, 천식, 위염, 심근경색, 뇌출혈과 같은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딸꾹질 멈추는법 총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즐겨찾기 북마크 백업  (0) 2017.09.15
윈도우10 설치법 USB 만들기  (0) 2017.09.14
윈저 17년 가격  (0) 2017.09.12
칼로리 낮은 맥주 안주  (0) 2017.09.11
Anysign For Pc 시작프로그램 설정  (0) 2017.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