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스마트폰의 발달로 언제 어디에서나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초보자도 쉽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 있지만,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을 할 것이 아니라면 프리미어나 베가스와 같은 프로그램까지는 필요가 없죠.

 

 

 

단순히 동영상을 자르거나 합치는 단순 작업일 경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로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를 위한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라는 주제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동영상을 잘라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을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잘라내고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저는 2003년 5월 18일 KBS 일요스페셜에서 방송된 '80년 5월, 푸른 눈의 목격자'라는 다큐멘터리 중에서 당시 광주 사태를 독일에서 방송한 부분만 잘라내 보기로 하겠습니다. 잘라낼 동영상의 앞부분을 선택한 다음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잘라내고자 하는 부분의 뒷부분을 선택한 다음 가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잘라내고자 하는 동영상을 제외한 나머지 1번과 2번 부분은 마우스로 선택한 다음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잘라내고자 하는 부분만 남게 되는데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잘라낸 동영상이 저장될 위치를 지정한 다음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는 위에서 잘라낸 동영상 결과물 입니다.

 

 

위 영상 화질은 워낙 오래된 자료라 좋지 않은 것이므로 인코딩 값은 그대로 놔두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