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아이튠즈(iTunes)는 아이폰을 컴퓨터에 백업하기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로 아이튠즈에서 "지금 백업"을 한 번만 클릭하면 모든 아이폰의 컨텐츠와 데이터가 컴퓨터에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백업된 파일(연락처, 사진, 메시지등)은 읽을 수 없는 포맷으로 저장이 되죠.


 


아이폰 백업 파일의 저장 위치는 운영체제마다 다르며 각 운영체제에 따른 저장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7, 8, 10 : Users\사용자\AppData\Roaming\AppleComputer\MobileSync\Backup

맥(Mac) : ~\Library\ApplicationSupport\MobileSync\Backup

탐색기 "보기" 메뉴에서 "숨김 파일 표시"부분을 체크해야 해당 백업파일이 보이며, 백업 폴더 복사는 가능하지만 다른 폴더나 외장 하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옮기면 안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이렇게 백업된 파일은 복원을 하지 않고 "PhoneRescue"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PhoneRescue"프로그램을 설치 및 실행한 다음 "Recover from iTunes Backup"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보려는 파일 유형을 체크한 다음 "OK"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아이튠즈 백업이 암호화된 경우엔 iOS용 PhoneRescue가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백업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모든 데이터는 일부 범주로 그룹화되어 나타나며 미리 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컴퓨터 또는 iOS 장치로 직접 파일을 추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이상으로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와 확인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