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상품종류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상품종류

 

옛날처럼 돈을 모아서 집을 산다는건 정말 엄청난 수입이 아닌 이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주택자들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상품을 많이 이용할텐데 오늘은 보금자리론 상품종류와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금자리론의 상품종류는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렇게 3가지 상품이 있으며 공통적인 신청자격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인 민법상 대한민국 성년으로 부부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상품종류

 

먼저 u-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형 상품으로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3.0~3.25% 입니다.(2017년11월기준)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하며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3억까지 가능하고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체감식(원금균등)분할상환, 체증식분할상환이 있습니다. 취급 금융기관은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NH농협, 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저축은행중앙회가 있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u-보금자리론보다 0.1%가량 금리가 저렴한 상품으로 전자약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6억원 이하 및 85㎡이하의 주택만 대상이 되며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가능하고 기간 및 상황방식은 u-보금자리론과 동일합니다. u-보금자리론과 달리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 금융기관은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이렇게 3곳밖에 없습니다.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상품종류

▲ 상품별 고정금리 (2017년 12월기준)

 

t-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형 상품으로 u-보금자리론과 금리, 자격, 대상주택, 한도, 기간, 상환방식이 동일한 상품으로 취급 금융기관은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이렇게 4곳입니다. 위 3가지 상품 모두 스마트폰 안심주머니 앱을 통해 금리할인 쿠폰을 받으면 0.02%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상품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