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제 부작용

 

식욕억제제 부작용

 

체중조절을 해야하는데 샘솟는 식욕때문에 번번히 실패하는 사람들은 식욕억제제를 통해 식욕을 강제로 조절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식욕억제제는 의존성이 강해 마약으로 분류될 만큼 다양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만치료제로도 불리는 식욕억제제는 대부분 뇌 신경계에 직접 작용하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복용기간과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지켜야하고 다른 종류의 식욕억제제와 같이 섞어서 써도 안됩니다.

 

식욕억제제 부작용

 

가급적 최대 12주(3개월) 이상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장기간 복용후 약을 끊게되면 불면증이나 우울증 및 혈압상승, 심장질환,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두통, 어지러움, 가슴두근거림, 구강건조와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식욕억제제 부작용

 

식욕억제제 처방은 체중이 심하게 많이 나가는 고도 비만이나 본인 스스로 음식 섭취에 대한 조절이 힘든 경우에만 정확한 의사의 진단을 통해 처방을 받아 복용을 해야하지만 단순히 날씬해지기 위해서 오남용을 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불면증이나 우울증, 고혈압등의 심혈관계 부작용을 유발하지 않고 장기간 복용도 가능한 비향정신성 식욕억제제도 출시되었지만 이 또한 초기엔 두통이나 인후염, 비인두염, 멀미, 구토, 구역질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욕억제제 부작용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욕억제제이지만 계획성 없는 무차별적인 식욕억제제 오남용은 정상적인 체중감량보다는 치명적인 부작용을 초례할 수 있으므로 보조제로만 사용을 하고 반드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식욕억제제 부작용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