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용량 파일 전송

 

 

오늘은 용량이 큰 동영상을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는 카카오톡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 모임에서 여행을 갔다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카카오톡으로 보내려고 하니 사진은 괜찮은데 300MB가 넘는 용량이 큰 동영상 파일은 전송이 되지 않더군요.

 

 

 

그러다가 방법을 검색하던중 '파이프(FIPE)'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용량이 아무리 큰 동영상이라도 전송이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해당 어플을 설치후 파일전송을 해 보았으며 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파이프(FIPE)'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파일첨부-동영상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있는 '전체보기'를 선택합니다.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에서 '카톡 파일전송 도우미'를 선택합니다.

 

 

 

 

보내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다음 아래 메세지나 나타나면 '파이프로 전송'을 선택합니다. 이 어플은 동영상을 서버에 업로드 한 다음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는 형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업로드 하기때문에 가급적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하시고 업로드 후 12시간 안에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며 최대 24시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고 받을 사람을 선택하여 전송을 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동영상 파일의 링크가 상대편에게 전달이 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연장하기'를 누르면 다운로드 기간을 12시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동영상 파일을 전달하는 방식이라 카카오톡 상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없고 다운로드를 받아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대용량 파일 전송을 파이프(FIPE)어플을 통해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으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