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수신차단 및 수신차단 해제


평소에도 광고나 홍보 전화 또는 메시지가 종종 들어왔지만 얼마 전 특정 사이트를 가입한 뒤로부터 부쩍 이러한 스팸 전화나 문자의 수신 횟수가 더 늘어난 것 같다. 스마트폰에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대부분 받지않는 편이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를 받았다가 얼굴을 붉히는 일이 더 많아졌다.


갤럭시_스마트폰_전화_수신차단_및_수신차단_해제


이러한 광고 및 홍보성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스팸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지만 스팸 전화로 등록되지 않은 번호의 경우 수신차단을 통해 받지 않는 방법도 있다.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라면 대부분 T전화를 사용하고 있을텐데 T전화를 통해 특정 전화번호를 수신차단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자.


 


통화기록에서 수신차단 할 번호를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수신차단'을 선택한다.


갤럭시_스마트폰_전화_수신차단_및_수신차단_해제


수신차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우측 상단의 'T'를 선택 후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으로 들어간다. 


갤럭시_스마트폰_전화_수신차단_및_수신차단_해제


[수신차단] 항목으로 들어가면 현재 수신이 차단된 전화번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수신차단 된 번호를 해제하기 위해선 아래의 [수신차단 번호 삭제]를 선택한 다음 해제할 번호를 선택하고 [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갤럭시_스마트폰_전화_수신차단_및_수신차단_해제


위 방법은 'T전화' 어플을 사용한 방법이며, 기존 기본 전화 어플을 사용할 경우엔 그 방법이 조금 달라진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번호 수신차단 및 수신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