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를 PDF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스캔한 여러 장의 JPG 문서 파일을 메일로 첨부하기 위해 하나의 파일로 만들기 위한 방법은 압축하는 방법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파일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압축보다는 PDF로 변환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JPG를_PDF로_변환하는_프로그램


그렇다면 여러장의 JPG 파일을 하나의 PDF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검색을 해 보면 이러한 파일 변환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웹사이트를 통한 방법과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변환하는 일이 많지 않다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좋지만 이러한 변환작업을 자주 해야한다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JPG를 PDF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꼽자면 알툴즈의 '알PDF'다. 개인적으로 알툴즈 중에서는 알씨만 사용하고 있지만 PDF 변환을 위해선 알PDF만한 프로그램도 없기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알툴즈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맨 처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는데 여기에서 'PDF생성'항목을 클릭하면 xlsx, doc, ppt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불러와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처리 속도가 빠르다.


JPG를_PDF로_변환하는_프로그램


변환이 완료되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하면 끝이다. 메뉴에서 보는바와 같이 PDF파일로의 변환 뿐만아니라 PDF파일의 병합, PDF파일을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파일로 변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