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돌멩이
노란돌멩이 / 2018. 11. 30. 21:52 / 유용한정보


자동출입국심사 사전등록



자동출입국심사시스템(Smart Entry Service : SES)란 출국 또는 입국 전에 개인의 여권정보와 지문, 안면과 같은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다음 Smart Entry Service 게이트에서 해당 정보를 통해 출입국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필수 사항은 아니며 개인이 자발적으로 신청하는 것으로 바이오정보 및 여권정보의 개인정보 활용동의를 통해 사전에 등록만 하면 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만 7세이상 또는 만 17세 이상의 등록외국인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만 7세부터 14세 미만의 아이들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여권자동판독이 가능한 복수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얼굴사진 및 지문과 같은 바이오 정보로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됩니다. 단, 지문상태가 좋지 않아 본인확인이 어렵거나 출입국관리법에 의한 사유로 출입국이 규제된 경우, 최근 3년 내에 출입국관리법 위반으로 5백만원 이상의 범칙금 처분을 받은 외국인, 복수국적자가 외국여권으로 가입하려는 국민등은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사전등록 방법은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주민등록증,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과 여권자동판독이 가능한 복수 여권을 소지하고 등록센터(아래 표 참조)를 방문한 다음 여권의 인적사항면을 펼쳐 판독기에 올려놓습니다.





자동문이 열리면 게이트 안으로 들어가 등록한 손가락을 지문인식기에 올린 다음 안면인식을 위해 카메라를 응시합니다. 단, 안면인식의 경우 게이트 기종에 따라서 생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출입국 심사가 완료되면 Smart Entry Service를 통해 출입국심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때 출입국심사 날인은 생략이 되지만 심사날인이 필요하다면 출입국관리공무원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자동출입국심사 사전등록을 했다 하더라도 일반심사대에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 등록으로 여권유효기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복수국적자인 경우엔 등록 후 5년 또는 여권유효기간 중 짧은 기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출입국심사 사전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22. 01:06 / 유용한정보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국내 파일 압축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알집. 하지만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프로그램의 무게는 점점 무거워졌고 단순히 파일 압축과 분할에 충실한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한 반디집을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나름 최고의 분할 및 압축 프로그램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디집을 통해 동영상 파일 하나를 분할 압축하는 방법과 분할 압축된 파일을 다시 푸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할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되면 나오는 메뉴에서 "반디집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합니다.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왼쪽 하단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에 체크.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분할하고자 하는 파일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블로그용, 메일 발송용, CD 및 DVD 저장용, 직접 입력등의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하단의 "압축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압축이 완료되면 원본과 같은 폴더에 동영상.zip, 동영상.z01, 동영상.z02와 같은 형태로 분할 압축 파일이 생성되는데 압축을 풀기 위해선 확장자가 "zip"인 파일에 마우스를 우클릭 한 다음 "여기에 풀기"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압축이 풀어지게 됩니다.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개인적으로 압축 및 풀기 속도를 만족하고 있기에 반디집을 사용하고 있으나 압축 속도는 PC의 성능에 따라 어느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반디집으로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21. 01:19 / 유용한정보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아이튠즈(iTunes)는 아이폰을 컴퓨터에 백업하기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로 아이튠즈에서 "지금 백업"을 한 번만 클릭하면 모든 아이폰의 컨텐츠와 데이터가 컴퓨터에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백업된 파일(연락처, 사진, 메시지등)은 읽을 수 없는 포맷으로 저장이 되죠.


 


아이폰 백업 파일의 저장 위치는 운영체제마다 다르며 각 운영체제에 따른 저장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7, 8, 10 : Users\사용자\AppData\Roaming\AppleComputer\MobileSync\Backup

맥(Mac) : ~\Library\ApplicationSupport\MobileSync\Backup

탐색기 "보기" 메뉴에서 "숨김 파일 표시"부분을 체크해야 해당 백업파일이 보이며, 백업 폴더 복사는 가능하지만 다른 폴더나 외장 하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옮기면 안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이렇게 백업된 파일은 복원을 하지 않고 "PhoneRescue"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PhoneRescue"프로그램을 설치 및 실행한 다음 "Recover from iTunes Backup"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보려는 파일 유형을 체크한 다음 "OK"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아이튠즈 백업이 암호화된 경우엔 iOS용 PhoneRescue가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백업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모든 데이터는 일부 범주로 그룹화되어 나타나며 미리 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컴퓨터 또는 iOS 장치로 직접 파일을 추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이상으로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와 확인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20. 00:08 / 유용한정보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대신에 엣지 브라우저를 선보이며 이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유저의 마음을 돌리기엔 무언가 부족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이버는 2017년 자체적으로 개발한 "웨일(whale)"이라는 브라우저를 정식으로 공개했는데 구글의 오픈소스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웨일은 기본 뼈대는 크롬과 같아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웨일 브라우저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오늘은 몇몇 아쉬운 점을 제외하곤 기존의 익스플로러를 대체할 가장 유망한 브라우저인 웨일의 파일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웨일 브라우저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다운로드와 캡쳐"메뉴로 들어가 다운로드 위치를 "찾아보기"버튼을 눌러 설정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설정값은 자동으로 저장이 되므로 설정창을 그냥 닫으면 됩니다.

이상으로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경로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디집 파일 분할압축 및 풀기  (0) 2018.11.22
아이폰 백업 파일 저장 위치  (1) 2018.11.21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2) 2018.11.17
엑셀 워터마크 삽입  (0) 2018.11.16
1톤트럭 적재함 크기  (0) 2018.11.15
노란돌멩이 / 2018. 11. 17. 00:13 / 유용한정보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자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조금 더 나은 터전으로 옮기기 위해선 경력 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하죠. 아래는 한글, 엑셀, 워드로 만들어진 경력 증명서 양식으로 원하는 형태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력 증명서는 특별히 정해진 양식이 없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양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경력증명서 양식_워드(doc)


경력증명서 (1).doc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2. 경력증명서 양식_엑셀(xls)


경력증명서 (1).xls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3. 경력증명서 양식_엑셀(xlsx)


경력증명서 (1).xlsx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4. 경력증명서 양식_워드(doc)


경력증명서 (2).doc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5. 경력증명서 양식_한글(hwp)


경력증명서 (2).hwp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6. 경력증명서 양식_엑셀(xls)


경력증명서 (2).xls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7. 경력증명서 양식_한글(hwp)


경력증명서 (3).hwp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8. 경력증명서 양식_한글(hwp)


경력증명서 (4).hwp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9. 경력증명서 양식_한글(hwp)


경력증명서 (5).hwp

경력증명서 양식 모음


해당 양식은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양식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16. 00:11 / 유용한정보


엑셀 워터마크 삽입


엑셀 워터마크 삽입


엑셀로 문서를 만들면서 필요한 경우 위조나 복사를 방지하기 위해 워터마크를 삽입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오늘은 엑셀 문서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작업을 위해선 워터마크에 사용될 회사 로고나 이미지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워터마크를 삽입할 엑셀 파일을 열고 보기 메뉴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엑셀 워터마크 삽입



삽입 메뉴에 있는 "머리글/바닥글"을 클릭.


엑셀 워터마크 삽입



디자인 탭 항목에 있는 "그림"을 클릭.


엑셀 워터마크 삽입



파일에서 찾아보기를 선택해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엑셀 워터마크 삽입



아래 그림과 같이 "&[그림]"이라는 글자가 나타나는데 빨간색 테두리 머리글 바깥쪽의 아무 공간을 클릭합니다.


엑셀 워터마크 삽입



그러면 삽입한 이미지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그림서식"으로 들어가 워터마크의 색을 희미하게 설정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엑셀 워터마크 삽입


 


아래 그림과 같이 삽입한 워터마크가 희미하게 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워터마크 삽입


이렇게 삽입한 워터마크는 일반 편집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프린트를 했을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엑셀 워터마크 삽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15. 00:53 / 유용한정보


1톤트럭 적재함 크기


1톤트럭 적재함 크기


소파를 새로 구입하면서 집에 있는 소파를 사무실로 옮기기 위해 구입한 곳에 이야기를 했더니 운임을 따로 지불해야 한다고 하길레 지인의 1톤트럭 포터를 잠깐 빌리기로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소파가 도착하기 전에 정리하기 위해 집에 있는 소파를 자세히 살펴보니 길이가 생각보다 길더군요.


 


트럭 적재함에 그대로 싣지 못할 경우 약간의 분해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적재함 크기를 확인하려고 제조사 홈페이지를 한참동안 뒤적이다가 찾았는데 혹시나 저와 같이 트럭 적재함의 크기를 확인해야 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글로 남겨봅니다.


1톤트럭 적재함 크기



먼저 현대자동차의 포터의 경우 폭은 1,630mm로 동일하며, 장축 일반캡, 장축 슈퍼캡, 장축 더블캡, 초장축 일반캡, 초장축 슈퍼캡, 초장축 더블캡에 따라 적재함 길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톤트럭 적재함 크기



기아자동차의 봉고 또한 폭은 1,630mm로 동일하고 장축(표준캡/1톤), 장축(킹캡/1톤), 장축(더블캡/1톤), 초장축(표준캡/1톤)에 따라 적재함 길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톤트럭 적재함 크기


이상으로 1톤트럭 적재함 크기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14. 23:33 / 유용한정보


강아지 박테리아로 팔과 다리를 잃은 남성


강아지 박테리아로 팔과 다리를 잃은 남성


미국 위스콘신주에 살고있는 그레그 만토일(Greg Manteufel)은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 때 독감으로 생각했지만 점차 얼굴 색깔이 진홍색으로 변해가고 다리가 부어올랐으며 고열과 함께 설사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들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되었을 때 그의 피부는 멍이 든것 처럼 온 몸이 보라색으로 변해있었고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하라고 의사에게 말했다.


 


이후 24시간이 되지도 않아 발부터 괴사가 되어 까맣게 변하기 시작했고 외과의사들은 무릎 아래를 절단했으며 나중에는 무릎 윗부분까지 절단을 해야 했다. 하지만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 손과 코의 일부에서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의사들은 이런 증상들에 대한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다.


강아지 박테리아로 팔과 다리를 잃은 남성


진드기에게 물린것도 아니고 거미에게 물린것도 아니었다. 감염병 전문의의 진단 결과 해당 증상은 캡노사이토파가 케이나이모수스(Capnocytophaga canimorsus)라는 박테리아 감염이 원이이고 이 박테리아는 개의 입에서 발견이 되며 물거나 핥기를 통해 사람에게 전파된다.



아주 드문 현상으로 이 박테리아가 사람의 혈류로 침투하면 패혈증과 같은 치명적인 감염 증상을 나타내는데 만토일씨가 바로 이런경우에 해당하는 것이다. 그는 다리와 팔을 잃었고 원인이 개에게 있다 하더라도 그건 개가 잘못한 것이 아니며 나쁜 감정도 없다고 했다.


강아지 박테리아로 팔과 다리를 잃은 남성


하지만 그가 이 병에 걸리기 일주일 전 여러명의 손님들이 애완동물을 데려오는 생일파티를 했었고 여덟 마리 정도의 개들과 접촉을 했기때문에 어떤 개를 통해 감염이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 펜실베니아의 한 수의학 미생물학 박사는 해당 박테리아가 개의 입에서 흔히 발견되는 것이지만 사람의 혈류로 들어가 패혈증을 일으키는 증상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했다.



강아지 박테리아로 팔과 다리를 잃은 남성


그는 현재 전동 휠체어를 이용해 밀워키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이어가고 있으며, 먹는 것, 샤워하는 것, 그 밖의 간단한 일을 하는 법을 배우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팔과 다리를 대신할 의족을 구입하고 다시 한번 차를 운전할 수 있는 것이다.


노란돌멩이 / 2018. 11. 12. 11:20 / 유용한정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여러가지 이유로 필요한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오늘은 그 중에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 오른쪽 메뉴에 있는 "증명서발급"항목을 클릭합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좌측의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메뉴로 들어가 현재 가입된 자동차보험 목록을 선택하고 출력에 체크를 한 다음 "증명서발행"을 클릭합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출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A4용지 한 장으로 출력이 됩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이상으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1. 3. 21:41 / 유용한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2008년에 도입된 마일리지 유효기간 제도에 의해 2008년 7월 1일부터 비행기 이용시 적립된 마일리지는 10년이라는 유효기간을 거쳐 사용되지 않은 미 사용 마일리지는 2019년 1월 1일부터 소멸 됩니다. 단, 2008년 6월 30일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유효기간 없이 평생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비행기를 타는 횟수가 많은 사람들은 어느정도 마일리지를 활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적립된 마일리지를 어디에다 사용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예를 들어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항공권 구매로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일반석 등 좌석의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고 일반석을 비즈니스 석으로, 비즈니스석을 일등석으로 한 단계 승급하는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항공 마일리지는 항공권 구매나 좌석 승급을 할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한걸로 생각하고 있지만 제휴 호텔을 예약하거나 여행 상품 구입, 제휴 렌터카 업체로부터 렌터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연계된 여행사인 한진관광의 "칼팍(KALPAK)"이라는 여행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가 부족할 경우 현금과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또한 국내외 호텔도 최소 15,000마일부터 최대 32,000마일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 가능한 국내 호텔은 서귀포KAL호텔, 제주KAL호텔, 그랜드하얏트인천이 있으며 해외 호텔은 LA에 있는 이터컨티넨탈 로스앤젤래스 다운타운, 하와이의 와이키키리조트호텔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한진렌터카에서 마일리지를 통해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 라운지 이용, 초과된 수하물 또는 특수 수하물 요금도 마일리지로 결제를 할 수 있고, 대한항공 쇼핑몰을 통해 파우치세트, 텀블러, 캐리어 스티커와 같은 여행용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공제 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대한항공 로고상품 마일리지


위와같은 여행상품이나 호텔, 항공권 구입에 본인의 마일리지가 부족하다면 가족끼리 별도의 수수료 없이 마일리지 합산이 가능한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족의 범위에는 부모, 자녀, 배우자,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녀, 배우자의 부모, 며느리, 사위까지이며 가족이 아닌 제3자에게는 양도가 불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2015 노란돌멩이 in 노란돌멩이
Designed by DH / Powered by Tistor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