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돌멩이
노란돌멩이 / 2018. 2. 27. 01:13 / 유용한정보

 

갤럭시 노트8 사용설명서 PDF 다운로드

 

갤럭시 노트8 사용설명서 PDF 다운로드

 

갤럭시 S9의 스펙이 공개되었지만 사람들 대부분의 반응은 단말기 자체의 혁신보다는 카메라나 스피커와 같은 주변 성능의 향상에 포커스가 맞춰져 주요 스펙은 전작인 노트8과 큰 차이점이 없다는 반응인데 이러한 이유로 신제품인 S9 보다 오히려 S8, 노트8에 더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8 사용설명서 PDF 다운로드

 

얼마 전 구입한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찾는 내용이 없어 사용설명서를 찾다가 혹시나 필요하실 분들이 계실까봐 여기에다 첨부를 합니다.

 

노트8_사용설명서.zip

 

 

 

첨부된 압축파일을 풀면 SM-N950N(모델명)의 PDF 형식으로 된 사용설명서가 나타나고 PDF 뷰어로 볼 수 있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2. 20. 01:26 / 유용한정보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갈수록 심각해지는 경기 악화로 인하여 문을 닫는 회사가 늘어남과 동시에 실업자도 같이 증가하고 있는데 갑자기 직장을 잃은 한 가정의 가장은 가정을 꾸려나가야 하는 책임감으로 어쩔 수 없이 건설일용근로자로 현장에 나가서 돈을 벌어야 하는게 현실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일용직이라 하더라도 근로를 제공하는만큼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분쟁을 위해서라도 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을 해야하며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에 의해 법에 벗어나는 내용이 들어가면 안되고 근로시간, 휴게시간, 임금, 업무에 대한 중요한 부분은 반드시 명시되어야 합니다.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근로계약서 작성 및 교부에 대한 의무를 위반하면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과태료가 부과되며 근로계약서에 작성한 근로조건이 사실과 다르다면 근로조건을 위반한 이유로 손해 배상 청구와 함께 바로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016년 표준근로계약서(5종)(최종).hwp

 

 

 

한 주의 근로시간은 휴게시간을 제외한 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1일 근로시간은 휴게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이 초과되면 안되지만 상시 5명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 사용자와 근로자간의 합의가 있다면 1주일에 12시간까지는 법정근로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에 대한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2. 19. 12:05 / 유용한정보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얼마 전 시작화면을 정리하면서 아이콘을 이리저러 옮기다 1개의 타일 안에 2개의 앱 아이콘이 합쳐졌는데 합쳐진 아이콘을 다시 분리하려고 하니 분리가 되지 않는것입니다. 해당 타일을 클릭하면 화살표가 나오고 또 한 번 누르면 원래대로 돌아가며 해당 타일 안의 앱도 실행할 수 없는 상황이 되다보니 난처하더군요.

 

 

 

해당 증상에 대해 여기저기 검색을 해 보아도 이런 증상에 대한 이유와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어 결국 삽질 끝에 나름대로의 이유와 해결방법을 찾아냈는데 먼저 이런 증상을 보이는 이유는 기본 타일의 가로 칸의 갯수가 3칸인 상태에서 무리하게 배치하다 2개의 앱이 하나의 타일에 합쳐진 것입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해결 방법으로는 먼저 합쳐진 2개의 앱을 시작 화면에서 제거를 하는데 합쳐진 타일에서는제거가 되지 않으므로 윈도우 버튼을 눌러 나오는 앱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시작 화면에서 모두 제거를 합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다시 시작 화면에 해당 프로그램을 고정하기 전에 기본 가로3칸인 타일을 4칸으로 늘리기 위해선 설정에서 '개인 설정'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왼쪽 시작 항목에서 '시작 화면에 더 많은 타일 표시'를 아래 그림처럼 활성화 합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이렇게 설정을 하고나면 기본 가로 3칸인 시작 화면 타일이 4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대로 배치를 하여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시작화면 타일 아이콘 분리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2. 9. 00:10 / 유용한정보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글자 크기 조절 방법

 

 

2년을 넘게 사용해왔던 갤럭시 노트5를 노트8로 기기변경을 하면서 평소 스마트폰 사용을 자주 안하시는 어머니에게 노트5를 드렸는데 문자메시지 글자 크기가 작다고 하시길레 크게 조절을 해 드리면서 혹시나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실 분들을 위해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글로 남겨봅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 화면에 보기위해 글자 크기를 작게 해 놓고 쓰는 습관이 있었는데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많이 불편하셨던 것 같습니다. 먼저 문자메시지 어플을 실행 한 다음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글자 크기'로 들어갑니다.

 

 

 

 

파란 점을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원하는 글자 크기로 조절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2. 2. 11:40 / 유용한정보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

 

CJ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는 기업고객은 cnplus 통합택배시스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가끔씩 운송장 출력 후 출력확정을 해 버린 운송장을 다시 출력해야 할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력확정된 운송장은 그냥 운송장출력 메뉴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먼저 운송장출력 메뉴로 들어가 재출력 해야할 해당 날짜 항목의 총접수건을 더블블릭 합니다.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

 

재출력 하고자 하는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

 

 

 

상품추적 팝업창에서 오른쪽에 있는 대체송장출력을 클릭하면 운송장출력 화면이 나오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

 

이상으로 대한통운 cnplus 출력확정된 운송장 재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2015 노란돌멩이 in 노란돌멩이
Designed by DH / Powered by Tistor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