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돌멩이
노란돌멩이 / 2018. 1. 29. 03:42 / 유용한정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확인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확인

 

아르바이트, 비정규직을 포함해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4대보험 중에서 국민연금은 그 비중이 급여의 9%를 차지하며 고용주와 근로자가 각각 4.5%씩 부담을 하는데 월급이 3,000,000원인 사람의 경우 본인부담금은 약 135,000원이 됩니다.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3.12%, 고용보험 0.65%(근로자 150인 미만 기준)인것에 비하면 국민연금이 월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은편인데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본인이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 후 첫 화면에서 개인 민원 로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 개인서비스의 '조회'를 클릭합니다.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몇 개월 국민연금을 납부했는지와 납부한 국민연금의 총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을 기간별, 사업장별로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앞으로 납부할 수 있는 예상가입기간과 예상납부보험료를 계산하여 현재가치를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24. 11:32 / 유용한정보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5종 다운로드

 

 

사업장에서 근로를 제공하고 임금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시간이나 임금과 같은 중요한 근로조건을 명확히 하기위해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러한 근로계약서는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업주와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고용주는 근로계약서를 서면으로 작성하고 이를 근로자에게 교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근로계약서에는 근로시간, 임금, 휴일, 연차 및 유급휴가와 같은 내용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첨부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18세 미만의 연소근로자, 친권자(후견인)동의서,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계약서, 단시간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 외국인 근로자용 영문 표준계약서를 포함하고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계약서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작성합니다.

 

표준근로계약서(5종)(최종).hwp

 

 

 

2018년 최저임금은 7,530원으로 이것을 하루 8시간으로 계산하면 일급 60,240원이 되며, 월급(일주일40시간기준)으로는 1,573,770원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최저임금이 지켜지지 않거나 근로자에게 알려주기 않으면 고용주는 벌금 및 과태료 처분을 받습니다.

첨부한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5종은 한글(HWP)파일로 한글 프로그램 또는 전용 뷰어가 있어야 합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23. 00:38 / 유용한정보

 

실내 미세먼지 원인

 

 

몇일 째 지속적으로 중국에서 날아온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킨다는게 의미가 없어지고 야외 활동보다 실내 활동이 더 많아진 탓에 이제는 실내 먼지가 더 신경이 쓰이는데 그렇다면 실내 미세먼지 발생 원인은 어디에 있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은 가스렌지로 음식을 조리하면서 발생하는 화학반응으로 인해 일산화탄소, 알데히드류, 이산화탄소와 같은 여러가지 성분의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튀김요리나 계란, 생선을 굽는 과정에서 특히 많이 발생합니다. 음식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조리 시 가스렌지 위에 있는 환풍기와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가동하고 조리가 끝나도 30분 정도 더 가동하도록 합니다.

 

 

외출 후 집에 들어올 땐 반드시 밖에서 옷을 털고 들어오고 먼지가 묻기 쉬운 카펫 보다는 세탁이 쉬운 재질로 된 것을 깔아줍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자주 청소하고 청소기는 미세먼지 필터가 부착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틸란드시아, 벵갈고무나무, 금전수, 보스턴 고사리, 야자나무, 산호수, 산사베리아와 같은 식물을 키우는것도 실내 공기 정화와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 효과와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합니다.

 

 

청소를 하거나 이불을 털 때 보다 조리를 할 때 미세먼지가 더 많이 발생하므로 가급적 튀기거나 굽는 조리방식 보다는 찌거나 삶은 조리 방법을 통해 요리를 하고 진공청소기로만 청소를 하지말고 반드시 물걸레질을 통해 바닥청소를 하도록 합니다.

 

 

 

베란다에 널어 놓은 빨래를 걷을 때는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크게 나쁘지 않다면 창문을 열고 창문밖으로 빨래를 털어 건조과정에서 빨래에 묻은 먼지가 최대한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실내 미세먼지 윈인과 대책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16. 16:14 / 유용한정보

 

대한항공 국내선 마일리지 적립 구간

 

 

대한항공 국내노선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 입니다. 항공권상의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 일반석 편도 기준으로 적립이 되며 대한항공에서 직접 운항하는 정기여객편 및 전세기편에 적용되는 마일리지 입니다.

 

 

 

부산 - 김포/인천 : 215 마일

제주 - 김포/인천 : 276 마일

진주(사천) - 김포 : 188 마일

여수(순천) - 김포 : 194 마일

울산 - 김포 : 203 마일

포항 - 김포 : 188 마일

 

 

대구 - 인천 : 159 마일

부산 - 제주 : 186 마일

청주 - 제주 : 227 마일

대구 - 제주 : 203 마일

군산 - 제주 : 164 마일

 

 

 

광주 - 제주 : 111 마일

진주(사천) - 제주 : 139 마일

울산 - 제주 : 214 마일

원주 - 제주 : 282 마일

여수(순천) - 제주 : 109 마일

 

 

이상으로 대한항공 국내선 마일리지 적립 구간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15. 12:13 / 유용한정보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동영상 확인 보는방법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동영상 확인 보는방법

 

얼마 전 아는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와서는 주차된 자신의 뒤쪽 범퍼를 누가 긁어놓고 가서 블랙박스 후방카메라에 찍힌 동영상을 확인하려고 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꽂아 확인을 하는데 전방카메라에 찍힌 영상만 나오고 후방카메라에 찍힌 영상은 어떻게 보냐고 묻더군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블랙박스 제품은 전용 플레이어가 있기때문에 전용 플레이어로 보면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했더니 제품이 오래되서 어떤 프로그램인지 도저히 모르겠다고 하시길레 팟플레이어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혹시나 다음에 또 이런경우가 생길 때를 대비해서 글로 남겨놓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팟플레이어로 재생한 상태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네모난 아이콘을 선택 후 영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동영상 확인 보는방법

 

 

 

보통 첫 번째 동영상이 전방동영상이고 두 번째 동영상이 후방동영상으로 표시됩니다.

이상으로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동영상 확인 보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12. 01:53 / 유용한정보

 

굳은 꿀 설탕 쨈 뚜껑 쉽게 여는법

 

굳은 꿀 설탕 쨈 뚜껑 쉽게 여는법

 

설탕이나 꿀, 쨈과 같이 끈적끈적한 식품은 오래 보관하다보면 내용물이 녹아 뚜껑이 잘 안열리는 경우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 대부분 주부 혼자서 낑낑대다가 결국 남편에게 부탁을 하는 걸로 마무리가 되죠.

 

 

 

하지만 아무리 오래되어 굳어서 꼼짝을 안 해도 아래에 소개하는 몇 가지 방법으로 쉽게 뚜껑을 열 수 있는데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은 꿀 설탕 쨈 뚜껑 쉽게 여는법

 

 

먼저 고무장갑이나 고무밴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맨손으로 여는 것 보다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을 돌리거나 뚜겅에 고무밴드를 감으면 마찰력이 올라가 적은 힘으로도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굳은 꿀 설탕 쨈 뚜껑 쉽게 여는법

 

두 번째는 뜨거운 물을 뚜껑 주변에 붓는 방법인데 뚜껑 주변에 고온의 물을 붓게되면 병뚜껑 내부의 굳은 내용물이 열로 인해 녹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이 용기 내부에 들어가면 내용물이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 밖에 숟가락이나 금속으로 된 물체를 이용해 뚜껑과 병이 맞닿는 부분을 두드리면 충격으로 인해 병과 뚜겅 사이에 틈이 만들어지고 이 틈으로 인해 병의 안과 밖의 압력이 같아지게되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굳은 꿀 설탕 쨈 뚜껑 쉽게 여는법에 대해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9. 08:33 / 유용한정보

 

런타임 에러 오류 해결하는 aio runtimes

 

런타임 에러 오류 해결하는 aio runtimes

 

윈도우로 게임을 하다보면 msvcr140.dll, msvcp140.dll, msvcr100.dll, msvcp100.dll과 같은 dll오류를 비롯한 각종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는데 비쥬얼 C++이나 해당 dll파일을 추가해도 해결이 잘 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오류의 원인은 게임이 돌아가는데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이나 필수 소프트웨어가 누락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Visual C++의 누락이 대표적이며 그 외 DirectX 및 .NET Framework와 같은 여러가지 응용 프로그램이 대부분의 원인이 됩니다.

 

런타임 에러 오류 해결하는 aio runtimes

 

아래 첨부한 올인원 런타임(aio runtimes) 프로그램은 다양한 런타임 에러 및 dll 오류와 같은 오류를 최신 응용 프로그램 자동 설치를 통해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었던 모든 비쥬얼 C++과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거하고 설치를 해 줌으로써 원인을 알 수 없는 런타임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Runtimes 2.4.4

 

 

 

윈도우 비스타, 7, 8, 10에서 모두 작동되며 .NET, Framework, Visual C++, DirectX, Java, Flash, Silverlight Shockwave와 관련된 런타임 오류를 해결합니다.

이상으로 런타임 에러 오류 해결하는 AIO Runtimes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4. 14:00 / 유용한정보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뱅킹으로 쉽게 돈을 송금할 수 있다보니 돈을 받아야 할 사람이 아닌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송금시키는 착오송금에 따른 분쟁도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급하게 송금을 하다보면 돈을 받는 입금자명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고 이 중에서는 대부분 돈을 잘 못 보낸 사람에게 반환이 되지만 가끔 돈을 사용했거나 반환신청을 거부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일반적으로 착오송금이 발생하면 보낸 은행에 반환청구를 신청하게 되는데 반환청구 신청을 받은 은행은 돈을 받은 사람에게 반환동의를 요청하여 당사자가 동의를 한 경우엔 원래 송금자에게 반환 되지만 돈을 받은 사람이 동의에 불응하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부당이득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하면서 사실조회신청(금융거래정보등 제공명령신청)서를 같이 제출합니다. (소장의 수취인은 이름을 모르기 때문에 '성명불상자'라고 기입한다)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사실조회신청이 접수된 후 약 3주에서 4주정도가 경과하면 돈을 수취한 사람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인적사항이 확인되면 피고 경정 신청을 통해 성명불상자라고 기입했던 피고인을 수취인으로 변경할 수 있고 법원에서는 수취인에게 소장을 발송하게 됩니다.

 

 

 

법률적으로 돈을 잘 못 받은 사람은 해당 돈이 상호 합의하에 입금이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환 및 보관의 의무가 발생합니다. 만약 돈을 받은 사람이 착오송금된 금액을 사용을 했을 경우 횡령죄가 성립하게 되며 형사상 처벌을 받는 범죄가 됩니다.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은행을 통해 돈을 돌려받기 힘든 경우엔 법적절차인 부당이득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하며 대부분 승소가 되지만 소송 과정에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고 돈을 잘 못 받은 사람에 대한 재산확인 부분이 어려워 집행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착오송금 된 금액이 삼천만원 이하의 금액이라면 지급명령신청과 같은 소액사건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신속한 판결문을 받아보는데 도움이 되지만 일반적인 민사소송이 아니기에 사실조회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착오송금으로 인한 반환은 은행을 통해 해결이 되지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돈을 받은 자의 주소나 연락처를 쉽게 알 수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것이 현실이므로 가급적 착오송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좋으며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해 도입이 된 제도로 송금 완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에 수취인이 돈을 찾을 수 있는 제도인 '지연이체제도'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착오송금 반환방법 및 법적절차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3. 13:19 / 유용한정보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겨울이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군구고마와 군밤인데 군고구마와 달리 군밤은 껍질을 까기 어려워 집에서 해 먹기가 힘들고 실제로 껍데기를 까다 보면 밤 까는 기계를 지르고 싶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철옹성같은 밤 껍질도 쉽게 벗기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밤의 볼록한 부분에 십자 모양으로 흠집을 낸 다음 물에 넣고 밤 껍데기 내부에 있는 공기를 빼는데 흠집을 내지 않으면 밤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지므로 반드시 흠집을 내야합니다.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이렇게 작업이 된 밤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2분(밤 4알 기준)정도 돌려주면 잘 익은 밤의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익힌 밤이 아닌 생밤의 껍질은 어떻게 하면 쉽게 벗길 수 있을까요?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생밤을 큰 그릇에 넣고 펄펄 끓인 물을 밤이 완전히 물에 잠길때까지 붓고 약 15분가량 기다렸다가 꺼내서 껍질을 벗기면 밤 껍데기가 팽창해서 쉽게 벗길 수 있고 안쪽 속껍질도 끓는 물을 붓고 약 5분정도 불렸다가 벗기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노란돌멩이 / 2018. 1. 3. 05:05 / 유용한정보

 

윈도우 버전 확인 15초면 끝

 

윈도우 버전 확인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제대로 돌리기 위해선 하드웨어 사양과 소프트웨어 사양이 자연스럽게 조합이 되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 확인해야 될 부분이 있다면 바로 윈도우 버전 확인 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오는데 제가 오늘 소개할 방법은 15초...아니 10초면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먼저 키보드상에 있는 윈도우키와 영문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불러냅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실행창이 뜨면 아래 그림과 같이 'winver'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

 

실제로 해보면 10초도 안걸리는 빠른 시간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착오송금 반환방법 법적절차  (0) 2018.01.04
밤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0) 2018.01.03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0) 2017.12.31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0) 2017.12.29
붕어빵 칼로리  (0) 2017.12.29
© 2015 노란돌멩이 in 노란돌멩이
Designed by DH / Powered by Tistor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