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택시 심야할증 시간 요금

 

서울택시 심야할증 시간 요금

 

얼마 전 서울로 출장을 가는데 거래처에 보여줄 샘플을 들고가야 했다. 마음같아선 운전을 하더라도 자동차를 이용하고 싶었으나 서울시내 교통체증을 생각하니 기차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하고 무거운 가방을 들고 기차를 탔다.

 

 

 

서울역 도착 후 지하철을 타고 거래처까지 가서 일을 보고 저녁을 먹다보니 술자리로 이어져 밤 12시가 조금 넘어서야 자리가 끝이났는데 문제는 미리 예약을 해놓은 숙소까지의 이동이었다.

 

서울택시 심야할증 시간 요금

 

숙소의 위치가 서울시를 벗어난 위치에 있고 늦은시간에 큰 가방을 들고 대중교통은 힘들것 같아 택시를 이용하기로 했는데 심야할증이 적용되는 시간이라 요금을 알아보니 먼저 일반택시의 경우 기본요금은 3,000원(2Km)이고 이후 142m당 100원의 요금이 올라가고 대형택시나 모범택시의 경우 기본요금은 5,000원(3Km)에다 164m당 200원의 요금이 올라간다.

 

 

 

서울택시의 심야할증 시간은 밤 12시부터 새벽 4시까지이며 전체 이용요금에서 20% 할증요금이 붙는다. 여기에다 심야할증 시간에 서울시를 벗어나는 지역의 경우 시계외 할증이 적용되어 심야할증 20%에다가 시계외 할증요금 20%가 더해져 총 40%의 할증요금이 붙는다.

 

서울택시 심야할증 시간 요금

 

또 승객이 유료도로를 원해서 이용할 경우엔 승객이 도로비를 부담해야 하는데 이건 당연히 승객이 부담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큰 거부감이 없었지만 이번에 서울택시를 이용해보니 심야에 서울시를 벗어날 땐 가급적 택시가 아닌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야겠다.

이상으로 서울택시 심야할증 시간 요금에 대해 잠깐 이야기를 해보았다.